03. 육아일기

[육아일기-영양제] 41. 돌~두돌 아기 영양제 비교(차일드라이프, 얼라이브, 흰여울팜 튼튼타민, 마더스올 아이트니, 뉴트키즈타민 등)

제니T 2024. 4. 26. 13:41
728x90
반응형

어린이집을 보내며 콧물이 자주 났는데요.
연장반을 하지 않을 땐 그래도 콧물이 안 나는 공백기가 있었는데...
3월부터 연장반을 보내고 나서는 정말 콧물이 멈추는 날이 없어서... ㅠㅠ
 
제가 요똥이라 영양을 제대로 챙기지 못해서 그런가 해서 영양제를 사서 먹이고 있습니다.
(아연을 먹이면 면역력이 높아져(?) 덜 아프다고 합니다.)
 
결론적으로 저는 흰여울팜 튼튼타민과 차일드라이프 제품을 고민하다가
가장 이것저것 많이 든.. ㅋㅋ 차일드라이프 멀티비타민을 아이허브에서 구매해 5mL씩 먹이고 있습니다.
(맨 차일드라이프 철분제도 사야했어서 같이 사서 무료 배송 적용받았어요.
참고로 계량스푼이 없어요. 개별 구매 하셔야 합니다. ^^)
아무리 달달해도 그냥은 먹기 좀 그럴 거 같아서 요거트에 섞어서 먹이고 있습니다.
 
요거 다 먹으면 연세대 제품으로 갈아탈까 싶어요.
 
1. 차일드라이프 제품 장점
 1) 가성비: 제품 중 가장 가성비가 좋더라구요. 237mL인데 현재 5mL만 먹여서 47일 정도 먹일 수 있습니다.(10mL씩 먹이면.. 약 24일 가능합니다. ㅠㅋ 원래 1~2세는 10mL 권장이긴 합니다.)
 2) 가장 이것저것 많이 들어 있음: 다른 제품들은 이게 있으면 다른 게 없고 하기도 한데.. 가장 이것저것 많이 들어 있습니다. ㅋㅋ
  - 그래서 따로따로 먹이지 않고 요것만 먹이고 있습니다.
 3) 효과: 갑자기 평소보다 더 활발해진 것 같은 건.. 제 편견?일 지도요.
  - 솔직히... 면역력이 높아졌는지에 대한 효과 유무는 잘 모르겠지만... 괜히 마음이 놓입니다.....ㅠㅠ
 
2. 차일드라이프 제품 아쉬운 점
 1) 계량스푼이 없음: 없어서 집에 있는 걸로 대강 계량해서 주고 있습니다.
 
아래는 제가 비교했던 표구요. 성분 및 함량 출처는 각 제품의 홍보 페이지입니다.

 

필요하신 분은 비교해보고 원하시는 제품을 구매해보세요 :-) 
 

※ 완벽주의가 아니다보니.. 혹시 실수가 있으면 살포시 알려주세요.

2024년 3월 기준

※ 비슷한 연령대가 기준인데도 1일 영양성분치 비중 %가 다르기도 하더라구요.
※ 차일드라이프 제품: 표는 한국 내수 제품 기준인데.. 아이허브 제품과 함량이 다른 몇 가지가 있네요. [※ 함량(10mg) → 함량(10mL)] 
※ 2번째 제품인 '네이처스웨이 얼라이브 종합비타민'아이허브에서  같이 사봤는데요. 츄잉인데.. 젤리형태가 아닌 고형제품입니다. 녹여서 먹거나 부숴서 먹어야겠더라구요. 4~5세 이상은 괜찮을 것 같은데.. 12~24개월 아기는 좀 먹기 힘들 것 같아요. (해서 제가 먹고 있습니다..ㅋㅋㅠㅠ)
 

영양분의 역할. 참고하세요 ^^

728x90
반응형
LIST

'03. 육아일기' 카테고리의 다른 글

[육아일기] 03. 수면교육  (0) 2023.04.2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