99. 해외여행/01. '15 夏 몽골(고비사막)

[몽골-고비사막] 05. (20150713) 4일차 - 홍고링 엘스 오르기(고비사막 코스의 백미)

제니T 2024. 3. 2. 15:01
728x90
반응형

아침에 일단 캠프에 짐을 풀러 갔고,

전 날 유목민 게르에 머물다 보니, 이 캠프는 호텔급으로 여겨집니다. ㅋㅋ(근데 게르 중에선 호텔급 맞는 듯?ㅅ?)

직원분들도 친절하고 좋았습니다. 전구도 있어서 밤에 불도 켤 수 있고.(우리 게르는 깜빡깜빡이다가 전구가 갔지만요 ㅋㅋㅋㅋ) 찬물이지만 씻을 수 있고. 여기는 수건도 주는 걸 보니 호텔이 맞습니다. ㅇㅅㅇㅋㅋㅋ

그리고 좋았던 게, 게르를 넉넉하게 잡아서 썼어요. 가이드찡들 1게르 / 의사쌤 부부 1게르 / 남커플 1게르 / 썬과 나 1게르 이렇게 4개 쓰니 넉넉하니 좋았습니다. 평소에도 이 정도로 잡았어요. ㅋㅋ

근데, 게르들은 아무래도 방음이 안 되더라구요.. 그냥 썬이랑 둘이서 토로하듯이 그냥 얘기했는데, 다 듣긴 듯 ;ㅅ; 낮말은 새가 듣고, 밤말은 쥐가 들습니다. ㅠㅠ

그리고 짐을 챙겨서 모래 사막 정복을 위해 출발합니다.


  여유로운 출발. (오) 사막에도 꽃은 핍니다.
 
  

사진 by. 동네 남사친. (왼) 포즈만은 작가임미닼ㅋㅋㅋㅋ (오) 주저앉아 있는 게 접니다. ㅋㅋㅋㅋ 생각보다 힘듦어요...

유로운 출발.

생각보다 안 높아 보이고, 오르기 굉장히 쉬워보이는데요.. 바로 앞에까지 가니,

1. 경사가 장난이 아니고

2. 생각보다 높고,

3. 모래바람이 엄청 붑니다. 올라가면 갈수록. 그리고 산소가 부족한 거 같던? 숨쉬기가 점점 힘들어지더라요.

4. 모래인데다 경사가 지다 보니 한 발짝 올라가면 반 발짝 미끄러집니다. ㅋㅋㅋ

의사쌤네 언니는 도중에 포기하셨어요.. ㅠ 저도 다행히 평소에 좀 운동을 소홀히 하지는 않았던 터라, 그나마 맨 위까지 올라갔어요. ㄷㄷ

Tip1) 복장

모자 딸린 바람막이 + 등산용? 마스크 있으면 좋습니다. 개인적으로 캡모자는 거슬리더라구요. 사진찍는데도 그렇고.

긴바지+양말+슬리퍼+뒤로 멜 수 있는 작은 가방(권장) 요 정도면 좋습니다. 슬리퍼도 나중엔 걸거치던.. ㅋㅋㅋ 가방 안 메고 갈 거라면 그냥 양말만 신고 가는 게 좋을 듯합니다.

Tip2) 카메라 레인커버 필수

여기에 카메라를 가져간다면, 레인커버나 하다 못해 비닐이라도 싸갑시다. 썬의 미러리스도 여기 다녀오고 나서 고장이 났어요.. 바람막이 안에 넣어서 가져갔는데도요ㅠ 의사쌤 풀프레임 DSLR 버튼도 여기서 고장이 났습니다.. ㄷㄷ

전 다행히 구남친(현남편)한테 빌린 카메라인데다 비싼 거라서ㅋㅋㅋㅋㅋ 많이 안 찍고 허접한 레인 커버라도 씌워서 가방에 넣어둬서인지 멀쩡했습니다. 다행다행.

 

 사진 by. 동네 남사친. 제가 골룸입니닼ㅋㅋㅋㅋㅋㅋ
 
 사진 by. 동네 남사친
 
  사진 by. 동네 남사친
 
  모래바람이 부는 게 중간에 보입니다. 저게 봄철에 우리나라에 황사로 오는 거겠죠?
 
 이런 사진도 찍어봅시다! 바지 좀... 안 내려가는 거 입고 갈걸그랬어요.. ㅋㅋ (중간), (오) 사진 by. 썬. 요 뒷모습은 성호찡입니다 ㅋㅋ
 
 사진 by. 동네남사친. 올라가면, 정말 멋있습니다! 하지만 모래바람 때문에 오래 있기는 좀 힘듭니다...

 

(왼) 젤리 가끔씩 먹으니 좋더라구요. (오) 오늘은 카레라이스 >ㅅ<

 


홍고링 엘스를 정ㅋ복ㅋ 하고서 휴식시간을 가지고

저녁 5~6시쯤 낮은 모래 언덕으로 석양을 보러 갑니다.

 
  

(왼) 우리 팀 남커플♥(동네남사친+의대생) (오) 사막+맥쥬 조합은 사랑임♥

사막 + 맥쥬 조합은 사랑입니다.♥♥

낮에 올라간 모래 산 정상에서 맥주를 마시면 좋았겠지만.. ㅋㅋ 내 몸 하나 건사하기에도 힘들었기에 낮은 곳에 올라가서 한 잔 ㅋㅋ

근데 너무 흐린 데다 비까지 조금씩 들기 시작해서 다시 게르로 향하는데,

에피소드 하나를 만들며 돌아왔습니다. ㅋㅋㅋㅋㅋ

각자 놀고 있는 팀원들 ㅋㅋㅋ

 

저랑 썬♥

 

 동네남사친 + 성호찡 + 의대생
 

사진 by. 동네남사친

모래 언덕 올라갔다 오느라 힘들었던 저랑 썬은 게르 문이 꼭 닫기지가 않기에 끈으로 꽁꽁 묶어놓고 자서 꿈도 안 꾸고 푹 잤습니다. ㅋㅋㅋㅋ 동네남사친이랑 의대생이 깨웠다는데 전혀 몰랐어요.

그리고 이번 여행에서 만들어진 남커플♥은 밤을 새워....

 

사진 by. 동네남사친

 

사진 by. 동네남사친

요런 작품들을 만들어 냅니다. ㅋㅋㅋ 역시 역사는 밤에 이뤄지는 건가?!

728x90
반응형
LIST